카본 수리 사례
<수리 전> 탑튜브 파손 <수리 후> 카본 수리 , 카본 무늬와 위아래 데칼 복구 * 1차 카본 수리 후 2차로 카본 무늬작업을 합니다. 외부 면 정리에 퍼티 사용을 못해 까다로운 […]
<수리 전> 탑튜브 파손 <수리 후> 카본 수리 , 카본 무늬와 위아래 데칼 복구 * 1차 카본 수리 후 2차로 카본 무늬작업을 합니다. 외부 면 정리에 퍼티 사용을 못해 까다로운 […]
카본 수리는 아무리 심각한 파손이든 대부분 수리가 가능합니다. 카본프레임은 각기 다른 방향성을 가진 카본 섬유 층들이 겹겹이 쌓여있는데, 크랙이 발생하면 대부분은 층 분리가 같이 발생합니다. 분리 손상된 카본층은 남기지 않고 […]
-수리 전- -수리 후- 튼튼한 카본 수리는 기본. 펄 들어간 무광 블랙 색상 맞추기가 까다로왔지만,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.
싯 스테이에 두 군데 손상(크랙)으로 입고 상부 크랙은 작아 보였지만 층 분리가 일어난 부분을 제거하니 손상 부위가 제법 컸습니다. 하단 크랙은 미세한 도장 크랙처럼 보였는데, 실제 확인해 보니 […]
짧게 커팅한 포크 스티어러를 다시 연장하는 작업입니다. 이상적인 연결부위를 결정하고 필요없는 부분을 커팅합니다. 잘라내지않고 연장하면 연결부위가 헤드튜브 바로위로 가서 좋지않습니다. 원래 스티어러 끝부분을 사선으로 가공하고 내부에 딱맞게 들어가는 얇은 카본 […]
J프레임은 손상된 카본 프레임 복원/ 수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 실제 복원 작업을 소개 드리겠습니다. 망치로 강하게 때려 손상을 낸 부분입니다. 보통 미세한 금이 가있는 경우는 도장크랙인 경우가 많습니다. 멀쩡하던 카본이 강한 […]
카본프레임 제작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전통적인 금속 프레임 제작방법과 같이 튜빙의 끝단을 다른 튜빙의 측면에 붙여 프레임 형상을 만들고 보강하는 방법이 있고 프레임 모양의 몰드 […]
자전거 제작 관련한 정보의 소통창으로 인스타그램을 하며 간간히 제가 작업한 사진을 올리곤 합니다. steelrouleur 라는 아이디를 쓰는 영국의 한 블로거는 세계 각지의 프레임빌더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지도를 홈페이지에 싣고 […]
저에게 특별한 고객님의 자전거가 출고 되었습니다. 일전에 공방에 취재 오시고 자전거 커뮤니티에 소개글을 써주셔서 마음의 고마움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떻게 주문까지 해 주셨습니다. 직접 데칼과 로고 디자인을 해주셨을 뿐 아니라 프레임에 […]
지금 J프레임은 디스크 브레이크와, 700 32c타이어 적용가능한 새 모델의 금형을 만들고 있습니다. 다운튜브는 살짝 두꺼워지고 헤드튜브도 테이퍼드 형상입니다. 싯 튜브 각도를 줄여서 승차감을 향상을 의도하였으며 0-set back 포스트만 가지고 폭넓은 […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