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본 수리 사례

<수리 전> 탑튜브 파손

<수리 후> 카본 수리 , 카본 무늬와 위아래 데칼 복구

* 1차 카본 수리 후 2차로 카본 무늬작업을 합니다. 외부 면 정리에 퍼티 사용을 못해 까다로운 작업입니다. 기존 코팅이 변질되어 계속 떨어져 나가고 하얗게  들떠올라서 더 힘들었던 수리였습니다.

<수리 전> 쓰루엑슬 드롭아웃 파손

<수리 후> 카본 복구, 캔디레드 부분 도색

<수리 전> 카본 드롭아웃 손상

* 눌림 정도가 심해 체인이 프레임 안쪽 면에 닿는 현상 발생

<수리 후> 카본 드롭아웃 복구, 부분 도색

<수리 전> 킥스텐드 장착 오버토크로 인한 크랙

*카본 프레임은 충격에도 쉽게 파손되지만 짓눌릴 때 역시 쉽게 파손됩니다.

클랩프형 거치대에 고정 하다가 파손되는 일도 흔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<수리후> 크랙 수리 도장 복구

<수리전> 낙차로 흔히 발생하는 싯스테이 파손

<수리후> 크랙 수리 도장 복구

<수리 전> 디스크 브레이크 고정볼트 오버토크로 인한 주변 카본 손상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* 수리 후에도 강한 힘을 버텨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손상된 카본 복구에 그치지 않고 카본 파이프 제작하여 내부 지지  후 수리하였습니다.

<수리 전> 헤드 하단 및 다운튜브 상단 완파 

* 이 정도의 파손은 수리가 까다롭습니다. 비용이 높으니 가능하면 프레임만 구하시라 권해드리지만 필요한 물건을 바로바로 구하기 어려운 시기입니다.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<수리 전> 싯 스테이 파손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<수리 전> 싯 마스트 길이연장

<수리 후> 싯 마스트 길이연장

<수리 전> 싯 스테이 파손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*   데칼 복구를 생략하고 비용을 낮출 수  있습니다.

<수리 전> 포크 하단 완파

보통 이 정도의 파손은 수리비가 새 포크 가격 정도 나올 수 있어서

수리하지 마시고  다른 포크를 구하시라 권해드립니다.

<수리 후> 카본 수리  및 부분 도색

* 내벽에 맞는 심재를 제작 하여 삽입하고 복구하였습니다.

잘못하면 바퀴 장착 시 센터 정렬이 틀어질 수 있어 세심하게 수리 해야 합니다.

<수리전> TT바 절단

<수리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<수리 전> 오버토크로 인한 싯포스트 및 싯튜브 파손

<수리 전> 오버토크로 인한 싯포스트 및 싯튜브 파손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<수리 전> 싯 스테이 및 드롭아웃 손상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<수리 전> 체인 이탈로 인한 비비 손상

<수리 후> 카본 수리 및 부분 도색

*  체인 이탈로 인한 긁힘이었지만 손상 정도가 심하여

카본 으로 보강 수리하였습니다.